부산 진구 역세권 아파트 ‘부산진구 스위트힐’... 미래 가치 '주목'

1.png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부산 진구에 아파트 ‘부산진구 스위트힐’이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1개동(889세대) 규모다.

 

단지는 전용면적 59m² A타입, 59m² B타입, 74m² A타입, 74m² B타입, 84m² A타입, 84m² B타입, 99m² P타입, 118m² P타입, 126m² P타입 등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3일 업무대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부산진구 스위트힐은 단지 내 물빛가든, 벚꽃로드 등 입주민들을 위한 중앙 커뮤니티 광장을 조성한다. 맘스테이션, 생태학습원 등 자녀가 있는 가족세대를 위한 체험광장고 들어선다.

 

광장을 연결한 스트릿몰과 함께 녹색 휴게공간 등 힐링공간을 단지 곳곳에 마련해 공원형 아파트로 선보인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GX룸, 돌봄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등도 들어선다.

 

주차장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설비가 마련되며, 위급 상황을 알릴 수 있는 비상콜 버튼을 설치해 방범시스템을 강화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세대 내 조명 등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시스템, 사물인터넷(lot)을 이용한 공기청정 시스템, 미세먼지를 흡수·착 하는 웰빙조경 등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사업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동의대역과 가깝고 가야대로, 백양터널, 수정터널을 이용할 수도 있다. 부전~마산 복선전철(2022년 완공 예정) 호재도 있다.

 

주변에 부산 가평초, 개성중, 가야여중, 가야고, 부산국제고, 한국과학영재학교가 있다. 대형마트, 개금골목시장, 개금/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등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부산 진구는 도심정비사업과 철도차량기지 이전이 추진되면서 미래 가치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부산 진구에 마련돼 있다.

 

출처 : 뉴스퀘스트(http://www.newsquest.co.kr)

이 게시물을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전화연결 방문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