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이달 중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23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시 은행2지구 1·2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전용 84㎡ 총 2133가구(1블록 8개동,1230가구·2블록 6개동 9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경기 시흥시 첫번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서해선 신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7월 서해선 북쪽 연장 구간인 대곡~소사선이 개통하면 5·9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 7호선 환승역인 부천종합운동장역을 통해 강남 업무지구도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또한 신천역에는 1·9호선 환승역인 노량진역까지 이어지는 제2경인선도 추진되고 있다. 한정거장 거리인 서해선 시흥대야역에서는 5호선 목동역까지 이어지는 신구로선이 계획돼 있다.
교통여건도 좋은편이다. 도보통학거리에 검바위초와 소래중·고가 있고 도서관과 은계지구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앞에는 대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롯데마트 시흥 및 부천 스타필드 시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이케아 광명, 코스트코 광명, 롯데몰 광명 등 편의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됐다. 가구 내부에는 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현관창고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지하 주차장을 가구당 1.5대로 확보해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주차편의를 돕는 주차 유도 시스템도 설치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시흥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춘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http://wayakse.com/